카테고리 없음

아이폰 스팸방지 시디아 어플 MCleaner 과자 먹이기

dongyoub 2010. 8. 27. 17:41
이 글은 아이폰을 iOS 4.0.1 로 업글한 뒤, http://jailbreakme.com 에서 탈옥을 했다고 가정하고.
스팸 어플인 MCleaner 1.8.3 을 설치하고 과자를 먹이는 과정입니다.

참고로 MCleaner는 단어로 스팸을 처리하는 현존하는 유일한 Cydia 어플이지만(2010년 8월 현재), 모르는 번호로부터 오는 MMS 문자는 모두 스팸으로 처리하는 치명적인 버그를 안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스팸처리된 문자는 내용 확인도 되지 않습니다(보낸 사람의 번호는 알 수 있습니다). 업무상 또는 개인적인 이유로 모르는 번호로부터 오는 MMS를 확인하셔야하는 분은 설치하지 않는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iBlacklist 라는 시디아 어플은 이런 버그는 없지만 단어로 스팸 처리 기능이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의 과자 먹이는 방법은 http://www.sinfuliphone.com/showthread.php?t=115 를 참고하였습니다.

기본적인 방법은 이러합니다.
  1. MCleaner 1.8.1 버젼을 시디아로부터 받는다 (www.sinfuliphonerepo.com 소스)
  2. GNU Debugger 를 시디아로부터 받는다
  3. OpenSSH 도 시디아로부터 받는다 (SSH 접속을 해야합니다)
  4. 이런저런 방법으로 1.8.1 에 과자를 먹인다
  5. 시디아에서 MCleaner 1.8.1 을 삭제한다
  6. 시다아에서 MCleaner 1.8.3 을 설치한다 (BigBoss 소스)
  7. 자동으로 과자가 적용된다 -> 만약 그렇지 않다면, 1.8.1 에서 설치한 과자 시리얼넘버를 적어준다

여기서는 기본적인 방법에서 언급한 4번에 대해 집중적으로 적겠습니다.

일단 윈도우즈 환경이라면 Putty 를 다운 받아서 SSH 접속을 시도합니다.
맥환경이라면 터미널을 실행해서 ssh root@아이피 만 치면 됩니다 :D (맥 짱!!)
아이폰의 IP는 시디아 어플인 SBsettings를 실행하시면 바로 아실 수 있지만, 설정 -> WIFI -> 사용중인 네트워크를 선택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하 파란색 글씨는 Putty 또는 터미널에서 입력하시는 문구입니다.

gdb
그러면 GNU Debugger 가 실행됩니다.

break *0x00003320
break *0x00003348
commands 1
silent
print $r4
set $pc=0x3328
continue
end
commands 2
silent
printf "\n\n\nSERIAL:%c%c%c%c%c%c%c%c! ENJOY!\n\n\n",$1,$2,$3,$4,$5,$6,$7,$8
end
attach -waitfor MCleaner


위에 파란색을 통째로 복사해서 Putty 또는 터미널에 붙여 넣으세요.
그러면 gdb가 MCleaner 를 실행할 때까지 대기모드에 들어갑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다운받은 MCleaner 1.8.1 을 실행하세요.
아마 남자가 손을 들고 있는 첫화면에서 가만히 멈춰있을겁니다. 우리가 기다리라고 했으니까요 (..)
다시 Putty 또는 터미널에서
continue
라고 입력합니다.

그럼 신기하리만치 아이폰에서 MCleaner 가 다음으로 넘어가면서 뭐 이상한 창이 나옵니다.
Cancel 을 누른뒤, 좌측 상단에 있는 Buy 버튼을 누르고 이어서 Activate를 누릅니다.
(이 과정 중 MCleaner 가 혹시 종료되었다면, Putty 또는 터미널을 종료하시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아이폰에서 Serial Key 를 입력하라고 창이 뜨면
00000000 (0이 8개입니다) 을 넣어 줍니다.
Putty 또는 터미널을 보시면 뭔가 글이 주루룩 올라옵니다.
---Type <return> to continue, or q <return> to quit---
라고 나오면 그냥 엔터를 치셔서 계속 글이 올라오도록 놓아두면 마지막에
SERIAL:01864733! ENJOY!
따위의 시리얼을 알려줍니다.
이제 Putty 또는 터미널에서
quit
를 입력하여 gdb를 종료합니다.

이제 아이폰의 MCleaner 1.8.1 을 종료한 뒤, 다시 열어 줍니다.
왼쪽 상단의 Buy 버튼 -> Activate 버튼 -> 위에 gdb가 알려준 Serial Key 를 숫자만 입력!
왼쪽 상단의 Buy 가 Tool 로 바뀌었으면 과자 적용이 끝난겁니다.

글로 적으니 길어보이지만, 해보시면 간단합니다.
요새 KT 에서도 스팸 서비스를 제공하긴 합니다만, 제 경우엔 iBlacklist 를 쓰다가 결국 MCleaner 로 다시 오게 되더군요;
이 글은 제 블로그의 아이폰 정보 모음 글타래인 http://sinn.kr/12 와 연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