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BMW MINI Countryman 에어컨 저항기 (Blower Resistor) 교체 후기

dongyoub 2017. 6. 20. 11:29


먼저 "BMW그룹 오리지널 부품 권장소비자가격" 홈페이지(http://parts-info.bmw.co.kr)에서 부품을 검색합니다. 

국토교통부는 2014년 8월부터 자동차의 부품 가격을 공시하도록 규정(http://www.molit.go.kr/USR/NEWS/m_71/dtl.jsp?id=95074316) 하고 있고, 이에 따라 BMW 코리아에서 리뉴얼한 홈페이지입니다.


우측 아래에 MINI 탭을 선택해주면, 아래와 같이 ID/PWD 가 나옵니다.

UserID : kr222222

PWD : bmwkr123

그리고 그 ID/PWD 위에 그림을 클릭해주면, 부품카달로그 조회 홈페이지 (영문)로 연결됩니다. 

https://www.parts.bmwgroup.com/tetis/index.jsp?DOMAIN=Internet&APP=WebETK&ENTRY_ID=WebETK_START 

위의 ID와 PWD는 이 "부품카달로그 조회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혹시 브라우져의 설정에 팝업차단이 되어 있으면, 팝업을 허용해주어야 제대로 사이트가 열립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다시 한글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여기서 본인 차량의 차대번호(VIN) 마지막 7자리를 입력한 뒤에, 원하시는 부품을 조회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 차량에 딱 맞는 부품이 조회 되므로 걱정 없이 부품을 주문하실 수 있죠 ^^


제 경우에는 '에어컨의 단계 저항기'를 찾고 있었으므로, 아래와 같이 설명에 *저항기* 라고 입력해주거나,

이 때 단어 앞 뒤에 별표 * 를 붙여줘야 합니다.

목록 트리에서 "히터와 에어컨" → "전기부품" 으로 검색하고 나온 물품을 아무거나 선택하고 >> 버튼을 눌러서 조회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도면과 함께 파트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항기는 2번에 해당합니다.

부품번호는 : 64 11 3 422 663 이네요.


이 부품번호를 최초에 접속했던 "BMW 그룹 오리지널 부품 권장소비자가격 조회" 홈페이지(http://parts-info.bmw.co.kr)에 입력해보면, 가격이 나옵니다. 

오호, 34,800원 이네요.



이제 부품을 주문하러 갈까요?


부품의 주문은 전 파트존(http://www.partzone.co.kr)을 이용하였습니다. 

파트존에서 회원가입시 5000점 포인트를 주므로, 최초 1회는 5000원 저렴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꼭 챙기세요 ^^;


조회해보니, 38,000원으로 뜨네요. 혹시 더 저렴하신 곳이 있으시다면, 그 곳을 이용하셔도 좋구요. 

회원가입시 받은 5000원 쿠폰을 사용하면, 배송료 포함 36,000원에 구입이 가능하시니 참고 바랍니다 ^^



나머지 교체 후기는 다음에 시간 날 때 작성하겠습니다.